티스토리 뷰

Game

더 위쳐 3 한글 폰트 변경 모드

고참김밥 2018. 2. 14. 15:57

 

 

 

 

 

기존에 폰트 변경 모드가 몇 있었는데, 나눔 바른고딕은 확장팩 구간에서 문자 출력에 문제가 있고 고딕 중 오버워치나 서울남산장체는 게임 분위기와 좀 어울리지 않아 나눔 스퀘어 폰트로 적용해봤습니다.

 

구글의 본고딕도 매우 좋아해 게임에 적용해봤는데 어울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본고딕은 패스했습니다.

 

몇몇 특정 문자는 표기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궨', '쫒') 이러한 문자들은 나눔바른고딕으로 대체하여 최대한 위화감 없게 처리하였습니다. 아마 궨트의 '궨'을 제외한 미표기 문자들은 한국어 번역 과정에서의 오타가 대부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용 중 미표기 문자를 발견하시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 레벨 100 표기가 되지 않는 문제가 존재하였습니다. 이는 폰트의 가로 크기 때문에 발생하며, 위쳐 3 기본 한글 폰트인 나눔명조도 동일한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장평이 좁으며(Condensed) 기존 폰트와 최대한 위화감이 없고 라이선스 위반이 아닌 폰트를 찾기 위해 약 10여종의 폰트로 테스트하였고 최종적으로 아라비아 숫자 10개만 Bebas Neue 체로 대체하여 표시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다운로드(2018-02-15 오전 04:37 v3 업데이트)

👉 퍼가실 땐 반드시 포스트 URL만(https://blog.kuax.org/96) 링크해주세요.

TheWitcher3NanumSquareFont_v3.zip
다운로드

 

 

설치방법

The Witcher 3 게임 폴더 내 Mods 폴더를 만든 뒤, 압축을 풀면 나오는 modNanumSquare폴더를 안에 넣어주면 됩니다.

 

 

※ 네이버 나눔글꼴 라이선스의 재배포 약관에 따라 위 모드는 네이버의 나눔글꼴 중 나눔 스퀘어, 나눔 바른고딕을 통해 제작되었음을 명시합니다.

※ SIL Open Font License 1.10 에 따라, 본 모드에 포함된 폰트의 일부분은 Bebas Neue 폰트임을 명시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